64. Rebirth (다시 태어남)
64. Rebirth (다시 태어남)
--------------------------------------------------------------------------------
REBIRTH
이 카드는 프리드리히 니체(Friedrich Nietzsche)가 그의 책 『짜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에서 말한 '의식의 진화'를 묘사하고 있다. 그는 낙타와 사자와 어린아이의 3단계에 대해서 이야기했다.
낙타는 졸고 있으며, 지루해하고, 자기 만족에 빠져 있다. 낙타는 미망(迷妄,delusion) 속에 살면서, 자신이 산봉우리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사실은 다른 사람들의 의견에 신경쓰고 있기 때문에, 자기 자신의 에너지가 없다.
낙타로부터 사자가 나온다. 우리는 자신이 삶을 놓쳐 왔음을 깨달았을 때, 다른 사람들의 말에 대해 "아니오"라고 말하기 시작한다. 우리는 군중들로부터 빠져나와, 홀로 당당하게 우리의 진리를 포효한다.
하지만 이것이 끝이 아니다. 마지막으로 어린아이가 드러난다. 그는 맹종하지도, 반역하지도 않는다. 순수하고, 즉흥적이며, 자신의 존재에 진실하다.
지금 당신이 어떤 차원에 있든지- 졸고 있고, 침울해 하든지 아니면 포효하고 반역적이든지 - 당신이 허용하기만 한다면, 당신은 새로운 차원으로 나아갈 수 있다는 것을 깨달으라. 지금은 성장과 변화의 시간이다.
Osho Live Zen, 16장
-----------------
나는 남들이 예스 할때 노! 하고 외칠줄 아는 B형..
뭐 뭐든지 즉흥적인 것이 좋지 많은 않아도 진화적 측면에서 즉흥적이지 않은 것은 없었다..
그러니.. 다시 아이가 되자..